티스토리 뷰

하동포구 아가씨 가요무대 김소유 (1972년 하춘화)


하동포구 아가씨 가요무대 김소유 (1972년 하춘화)1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뮤직입니다. 오늘 들어볼 곡은 1972년 하춘화 씨의 앨범으로 발매되었던 하동포구 아가씨 를 김소유 씨가 가요무대 에서 부른 버전입니다. 소유 씨는 상당히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참 맛깔나게 부른 것 같습니다. 곡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네이버티비 동영상을 클릭해야 합니다. 



   



어떠세요? 제가 말씀 드린 대로 맛깔나게 들으셨나요? 위에서 나이 얘기를 잠깐 했는데 추가로 설명을 드리자면 방금 하동포구 아가씨를 부른 김소유 씨는 1991년 2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가 28살입니다. 가요무대 에 출연을 하는 것이라 일부러 화장을 어른스럽게 해서 그렇지 상당히 젊은 나이입니다. 


하동포구 아가씨 가요무대 김소유 (1972년 하춘화)2


이 곡은 1972년 하춘화 씨가 발표한 곡으로 당시 인기곡을 많이 작곡했던 박춘석 씨와 작사가 정두수 씨가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곡의 제목에서 나오는 하동포구는 작사가인 정두수 씨가 익숙한 곳으로 작사가께서 하동군 출신이라서 이런 가사를 지었다고 합니다. 고향을 그리는 작사가 그리고 최고의 작곡가와 최고 인기의 가수가 하나로 뭉쳤으니 대중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기억하시겠지만 이때 당시 하춘화 씨는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는데요. 2년 뒤인 1974년에는 드디어 최고가수상까지 받는 영예를 누리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쓰려고 시작을 했는데 쓰다 보니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네요. 이만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하동포구 아가씨 가요무대 김소유 (1972년)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