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요무대 박서진 불효자는 웁니다


가요무대 박서진 불효자는 웁니다1


안녕하세요. 러블리쟁입니다. 태풍이 올라오고 있는데 모두들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이번에는 지난번 가요무대 에서 기러기 아빠를 불렀던 박서진 군의 목소리로 불효자는 웁니다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곡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네이버 TV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클릭해야 합니다.



   



박서진 군의 불효자는 웁니다 잘 들어보셨나요? 지난번에도 말씀을 드린 것 같은데 서진군은 이제 25살 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옛 노래를 너무 구성지게 노래를 잘 부르는 것 같습니다. 이 곡은 1940년에 발표된 곡으로 김영일 작사 이재호 작곡에 노래는 진방남 씨가 불렀습니다.


가요무대 박서진 불효자는 웁니다2


진방남 씨라고 해서 그냥 그런 가수 분이 계셨나 생각했었는데 알고 보니 2012년 돌아가신 반야월 선생님이셨네요. 1940년대 활동하셨을 때 예명이 진방남으로 활동을 하셨다고 하네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반야월 선생님의 존함도 예명이라는 것입니다. ^^ 본명은 박창오 님 입니다.


     

가요무대 박서진 군 얘기로 돌아가자면 8월 20일 방송이 나가고 난 뒤 서진 군의 구성진 가락과 애달픈 노래로 인해 감동을 받은 분들이 이 곡을 다시 듣고 싶어서 인터넷으로 많이 찾아봤다는 후문이 들리더군요. 지금도 곡을 듣고 있는데 역시 서진 군의 매력적인 목소리에 푹 빠져서 듣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네요. 이쯤에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요무대 박서진 불효자는 웁니다 끝


2018/08/23 - [노래이야기] - 서산 갯마을 현정아

2018/08/22 - [노래이야기] - 문정선 보리밭

2018/08/19 - [노래이야기] - 사랑의 계산기 정해진


댓글